참가업체 뉴스

HP코리아-세영씨앤씨 업계 최초 웹세미나 시도
2020-08-31


▲ 세영CNC그래픽스가 HP PageWide(페이지와이드) XL 5100 장비를 활용해 구현한 ‘고속 현수막 출력기’ 


세영씨앤씨의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 소개 및 시연 진행

HP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 세미나를 열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실사출력 업계에 활기를 불어넣는 의미 있는 시도를 했다. HP코리아는 Web Seminar를 의미하는 웨비나 형식을 도입, 세영CNC그래픽스(이하 세영씨앤씨)가 HP PageWide(페이지와이드) XL 5100 장비를 활용해 구현한 ‘고속 현수막 출력기’ 솔루션을 비대면 방식으로 소개했다.


글 | 한정현 기자


장비 1대로 4가지 사이즈의 현수막 출력 가능

HP 웨비나에서 소개된 세영씨앤씨의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는 HP PageWide(페이지와이드) XL 5100 장비를 고속 현수막 출력에 용이하도록 세팅한 장비다. 

이날 웨비나에서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에 대한 소개는 세영씨앤씨 이해원 부장이 진행했다. 이해원 부장은 “각기 다른 4가지 사이즈의 롤을 장착해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해 출력할 수 있는 것이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의 장점이다”고 말했다. 600mm에서 최대 1000mm까지 4종의 사이즈를 장착함으로써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롤 교체 없이 다양한 사이즈의 현수막을 1대의 장비로 커버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장비 내부에 로터링을 탑재하고 있어 사람의 개입 없이도 원하는 길이를 자동으로 재단할 수 있어 작업 속도와 인건비를 줄일 수 있다. 

이해원 부장은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 1대로 4가지 사이즈의 현수막을 출력할 수 있어 다품종 현수막 오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장점을 소개했다.


다품종 애플리케이션 용이한 고속·고품질 출력 장비

이해원 부장은 이날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는 출력 속도가 빨라 1대의 장비가 일반적인 현수막 출력 장비 12대 정도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이로 인한 기대효과는 장비 구매 비용과 헤드교체 등과 같은 유지비 절감을 비롯해 공간 임대료와 인건비 등 운영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는 출력 속도뿐만 아니라 출력 품질에서도 우위를 보인다는 것이 세영씨앤씨 측의 설명이다. 이해원 부장은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는 HP의 고농축 피그먼트 잉크를 사용함으로써 세밀한 글자나 이미지도 번짐 없이 깨끗하게 출력할 수 있다”고 고품질 출력을 강조했다.

소량 다품종 현수막 출력에 강점을 갖고 있는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는 HP PageWide(페이지와이드)의 낱장 급지 방식을 활용해 스티커 출력 애플리케이션도 구현할 수 있다. 이해원 부장은 “소량 다품종 스티커 오더를 출력해 돔보 커팅기로 출력하면 스티커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구현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장비에 대한 설명에 이어 세영씨앤씨 이재욱 부장이 직접 장비를 출력하는 모습을 원격으로 실시간 전송했다. 이재욱 부장은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는 헤드가 고정되어 있고 원단이 움직이는 싱글패스 방식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고속 출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실제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 현황을 보여줌으로써 일반적인 현수막 출력 장비 대비 세영씨앤씨의 ‘초고속 현수막 출력기’의 고속 출력 기능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HP와 세영씨앤씨의 웨비나가 실사출력 및 사인 업계에서도 비대면 비즈니스가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향후 추이에 관심이 모아진다.



▲ HP코리아와 세영CNC그래픽스가 웹 세미나를 진행한 현장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