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뉴스

한국엡손, 고객 지원 위해 엔지니어링센터 개소
2020-08-31

다양한 출력 장비 세팅, 전문적인 지원 및 테스트 제공

한국엡손은 자사의 장비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엔지니어링센터를 지난 4월에 설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한국엡손 엔지니어링센터는 엡손 대리점 또는 엡손 장비를 사용하는 고객, 그리고 엡손 장비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글·사진 | 한정현 기자


장비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 

엔지니어링센터에는 엡손의 대표적인 라지 포맷 프린터 제품들이 세팅되어 있으며, 최근 출시된 대용량 벌크 잉크를 탑재한 에코솔벤트 모델 Epson SureColor SC-S80610L과 형광잉크를 탑재한 디지털 전사 텍스타일 프린터 Epson SureColor SC-F9440H 모델도 체험할 수 있다.

한국엡손 정성현 과장은 “엔지니어링센터에서는 미디어를 테스트하거나 컬러매니지먼트 등 엡손 장비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대용량 벌크 잉크를 탑재한 에코솔벤트 모델 Epson SureColor SC-S80610L과 형광잉크를 탑재한 디지털 전사 텍스타일 프린터 Epson SureColor SC-F9440H 장비도 체험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출력 애플리케이션 ‘한 눈에’ 

엔지니어링센터에는 엡손의 수성, 솔벤트, 전사 프린터 등 라지 포맷 프린터들이 총망라되어 있다. 따라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실사출력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것을 엔지니어링센터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고객이 직접 테스트할 수 없는 전문적인 영역을 한국엡손 엔지니어로부터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수성, 솔벤트, 전사 등 다양한 출력 장비가 세팅되어 있고, 장비의 종류도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어 사용자가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최적화된 결과 값을 엔지니어링센터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엡손 정성현 과장은 “엔지니어링센터가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계속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며 “전사 출력 고객들을 위해 열프레스 장비도 배치해 현장에서 출력 후 전사 결과물을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엔지니어링센터에서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해 향후 이 공간을 통해 다양한 고객지원과 서비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엡손의 사인 & 텍스타일 신장비인  Epson SureColor SC-S80610L, Epson SureColor SC-F9440H, Epson SureColor SC-F540



▲ 고객이 원하는 컬러를 맞추는 컬러 매니지먼트는 엔지니어링센터에서 제공하는 주요한 서비스 중 하나다.


▲ 엡손의 핵심 사업 중 하나인 로봇 관련 체험도 엔지니어링센터에서 가능하다.